경상남도 농산물 명품브랜드 이로로 온라인 마케팅 업체 공고 (완료)
페이지 정보
본문
Ⅰ |
| 사업 개요 |
○ 사업기간 : 2023년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(5개월)
○ 사업목적
- 네이버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 제작·관리 및 체험단(인플루언서) 운영 등을
통한 온라인 통합홍보로 이로로 브랜드 인지도 및 판매 확대
- 전문업체를 통한 양질의 콘텐츠 공급 및 최신 트렌드 반영
○ 사업범위
- 경남 명품브랜드 이로로 네이버 공식블로그 구축 및 관리 등 운영
- 이로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구축 및 관리 등 운영
- 네이버 및 인스타그램 체험단 후기 작성
- 맘카페 및 지식인 게시판 활동
- 필요한 경우 뉴스 작성 및 배포
- 네이버 숏폼 제작 및 배포
○ 사업방향
- (블로그) 이로로 제품의 생산환경 및 우수한 품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경남 명품브랜드 이미지 구축
- (인스타그램) 최신 트렌드·MZ세대 소비패턴을 반영한 홍보
- (체험단) 신뢰성 높은 인플루언서를 통한 양질의 마케팅
- (맘카페·지식인·뉴스) 맘카페와 네이버 지식인, 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능동적·전방위적 홍보
- (숏폼) 이로로를 소개하는 짧은 영상 제작 및 배포
Ⅱ |
| 세부 과업 내용 |
○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채널
- (전략수립) 이로로 비전·주요사업 및 최근 온라인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명품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소셜미디어 운영 방안이 반영된 ‘이로로 온라인 홍보전략’ 수립
- (목표설정·관리) 소셜미디어 별로 운영실적 관련 양적·질적 성과와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합리적 목표치 및 기술적 방법론 제시
○ 체험단 마케팅
- (질적관리) 인지도와 호감도, 신뢰도 등을 고려한 우수 인플루언서의 섭외와 양질의 원고 및 사진을 활용한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 리뷰 작성
- (양적관리) 매달 다수의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여 소비자의 주목을 지속적으로 확보함과 동시에 변화하는 트렌드 반영
○ 맘카페, 지식인, 뉴스
- (브랜드노출) 다각적인 매체를 통한 전방위적인 브랜드 노출로 인지도 제고와 ‘경상남도가 보증하는 명품 농산물’이라는 이미지 구축
○ 네이버 숏폼
- (트렌드 반영)이로로가 보유하고 있던 기존의 소스들을 최근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로 가공
<이로로 온라인 마케팅 내용 및 내역(안)>
순번 | 내 용 | 내 역 |
1 | 네이버 공식블로그 구축 | 공식블로그 관리, 원고작성 및 매달 20개 포스팅 |
2 | 인스타그램 구축 | 채널, 광고 관리 |
3 | 체험단(네이버,인스타그램) | 인플루언서 활용 매달 5건 홍보 |
4 | 맘카페 | 100개 이상의 맘카페를 다수의 아이디로 활동 |
5 | 지식인 | 필요키워드에 따라 월별로 진행 |
6 | 뉴스 | 뉴스 배포가 필요한 경우 월별로 진행 |
7 | 네이버 동영상 | 네이버 숏폼 제작 및 배포 |
※ 제작내용은 추후 협의를 통해 조정가능
Ⅲ |
| 업체선정 : 수의계약 |
○ 참여업체 : 온라인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 견적참여
○ 업체공고 : ㈜경남무역 홈페이지 게재
○ 계약진행 : 2개이상 견적서 제출업체 중 최저단가 업체와 계약
Ⅳ |
| 사업예산 및 추진일정 |
○ 소요예산 : 19백만원정도
○ 업체공지 및 견적서 제출 : 7/24 ~ 7/28(5일간)
○ 업체계약(견적서 최저단가 제출업체) : 7/31경
○ 비용지급 : 선정업체가 월별 운영실적보고서를 당사에 제출, 검토 후
이상이 없을경우 7일 내 대금 지급
- 이전글2023 경남특산물박람회 전시장 장치 및 광고물 제작 용역업체 선정 입찰 공고(재공고) 23.07.27
- 다음글경상남도 농산물 명품브랜드 이로로 포장박스 컨설팅 업체 공고(완료) 23.07.17